운동화 끈 풀리지 않게 묶기
운동화끈, 신고 걷다보면 자주 풀리는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운동화끈이 자주 풀려버리면 너무 번거로운데요. 특히 풀린 끈을 모르고 밝거나 하면 넘어져서 크게 다치는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화 끈은 처음부터 풀리지 않도록 단단히 묶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일 수록 조심해야하죠. 오늘은 운동화 끈 풀리지 않게 묶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려울 것 하나도 없어요. 기존 방법에 한가지 단계만 추가하면 된답니다.
운동화끈 풀리지 않게 묶는 방법
1. 일반 운동화끈 묶는 과정과 같은데요. 우선 운동화끈을 한번 교차시켜서 묶어줍니다.
2. 교차시켜준 후 리본 모양으로 묶어주세요. 여기까지는 흔히 아는 운동화 묶는 방식과 똑같습니다.
이렇게 한번만 리본으로 묶어주면 걸어다니다가 풀려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계속 신발이 움직이면서 운동화끈이 헐거워지기 때문이죠. 예전에 tv에서 본 꿀팁 중 하나는 운동화끈을 이렇게 한번 리본을 묶어주고 매듭 부분에 물을 한두방을 떨어뜨리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물이 마르면서 매듭부분을 단단하게 조여주어서 끈이 잘 안풀린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묶는 방식이 더 확실한 방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3. 리본모양으로 묶었으면 양쪽 고리를 잡고 묶어서 매듭을 한번 더 만들어 줍니다.
다시 설명드리면, 교차해서 한번 묶어주고 리본을 묶는다. 그리고 양쪽 리본을 잡고 한번 더 묶어준다. 입니다. 이렇게 하면 매듭이 2중으로 묶여서 웬만하면 풀어지지 않아요.
사진을 보면 매듭이 이중으로 묶여 좀 더 끈이 꽉 묶인 게 보이시죠? 이 방법은 정말 쉬워서 초등학교 아이들한테 알려줘도 잘 따라할 것 같아요. 리본 귀퉁이를 잡고 리본끼리 다시한번 묶는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운동화끈 이 방법으로 묶으시면 절대 다시 묶을 일 없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