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모자 세탁 시 주의점
캡모자는 딱딱한 챙이 있고 둥글게 모양이 잡혀있어 원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려면 손 세탁이 좋습니다. 세탁기에 넣고 돌려버릴 경우 심한경우 챙이 망가지거나 모자 모양이 아예 훼손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캡모자 이마 닿는 부분은 각종 땀과 얼룩으로 쉽게 더러워지는데요. 이러한 오염은 세탁기 보다는 손세탁을 해서 집중적으로 지우는 게 더 효과적이랍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캡모자 종류는 꼭 손세탁을 해주세요. 그럼 어떻게 해야 캡모자 손상없이 깨끗이 세척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캡모자 세탁 방법
물 온도도 중요한데요. 물 온도는 너무 뜨거우면 원단 수축이 일어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찬물과 뜨거운물을 적당히 섞어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샴푸를 1~2번 정도 펌핑합니다. 샴푸 펌핑 뒤 물을 휘휘저어주면 거품이 생겨요. 샴푸 푼 물에 모자를 담그고 세척할게요.
캡모자를 오랜만에 세척한다면 샴푸푼 물에 15분정도 담가서 때를 불려줍니다. 너무 오래 담가도 좋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손으로 조물조물 문질러 빨아줍니다. 이마닿는 부분 등 오염이 심한 곳은 폼클렌징을 묻혀서 집중적으로 세척해주세요. 칫솔이라 브러시등을 이용해도 됩니다.
저는 모자 앞면도 조금 지저분해서 폼클렌징으로 세척해주었어요. 손으로 살살 문질러가며 세척했습니다.
모자 세척이 끝나면 2~3번정도 헹굽니다. 맑은물이 나올 때까지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의외로 까만물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마른 수건으로 모자를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탈수를 따로 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면 좋습니다.
그 다음 가장 중요한 것은 모자 형태를 유지해서 말려주는 건데요. 수건을 돌돌말아서 모자 안에 쏙 넣어 빵빵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모자의 둥근 형태가 유지되면서 건조가 되겠죠! 혹시 수건 1개로 모자라다면 1개를 더 말아서 넣어주세요. 그럼 빵빵하게 된답니다.
수건을 돌돌말아 채운 뒤 그대로 건조대에서 말려주면 된답니다. 캡모자 세척,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죠? 수건을 돌돌 말아넣어서 모양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