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옥수수는 한번 따놓고, 남은 옥수수들을 마땅히 쓸 데가 없어 버리게 되는 적이 많더라구요. 이번에는 남은 캔옥수수를 몽땅 넣고 옥수수전을 부쳐봤어요. 식사라기 보다는 간식에 가깝겠죠? ㅎㅎ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여기에 치즈가루 솔솔 갈아서 넣었더니 고급진 맛이 되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옥수수전, 이렇게만 만들어보세요.
(재료)
캔옥수수 3스푼
튀김가루 2/1컵(종이컵 기준)
물 3/1컵(종이컵 기준)
쪽파(생략가능)
치즈
(양념)
소금
후추
캔옥수수는 그릇에 담아주세요. 어차피 넣는 만큼 부치는 거라 옥수수양은 맘대로 조절하시면 돼요!
저는 쪽파를 같이 넣었습니다. 안넣어도 괜찮아요.
후추와 소금은 소량만 솔솔 뿌리고~!
저는 집에 고체 치즈가 있어서 그라인더에 갈아서 넣어줬고요, 치즈는 짭짤한거 아무종류나 쓰셔도 상관없어요. 없다면 안넣으셔도 돼요!
튀김가루와 물을 넣고 농도를 맞춰줍니다. 물은 처음에 소량만 넣고 묽기를 봐가며 추가해보세요.
후라이팬은 약불로 예열한 뒤 기름을 두르고 옥수수반죽을 부어줍니다.
옥수수전 부칠 때 중요한 것은 옥수수알갱이들을 고루 펴주는 거에요. 그래야 뒤집거나 할때 모양이 망가지지 않아요.
꾹꾹 눌러서 빈틈없이 펴주세요.
단단한 뒤집개로 한번 더 펴줄게요 ㅎㅎ
후라이팬 손잡이를 잡고 앞뒤로 흔들었을 때 옥수수전이 바닥에서 떨어져 돌아다니면 뒤집어도 돼요.
꾹꾹 눌러준 보람이 있네요. 옥수수알들이 흩어지지 않고 옹기종기 잘 모여있어요! 반죽이 익을정도만 앞뒷면을 익혀주시면 불을 끄셔도 된답니다.
여기에 단 소스(시럽/연유 등)을 곁들여도 좋고 다른 시즈닝을 뿌려드셔도 좋아요. 저는 이미 치즈를 많이 넣어서 그냥 먹었는데도 아주 맛있었답니다.
캔옥수수로 정말 순식간에 옥수수전이 완성되었어요~! 옥수수를 좋아하시면 꼭 해서 드셔보세요. 옥수수의 달큰함때문에 굳이 설탕을 넣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달콤하네요. 💚
<다른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