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안경 김서림 이유
겨울철에는 안경에 김이 서리는 현상이 특히 심해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 때문에 그렇습니다. 추운 겨울날 밖에 있다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거나 할 때 온도차때문에 김이 서리게 돼요.
또한 마스크를 쓸 때도 따뜻한 입김이 나오면서 온도차 때문에 김서림이 자주 생기게 되죠.
이러한 용품없이도 집에 굴러다니는 바셀린 하나로 김서림 방지가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바셀린으로 안경 김서림 방지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바셀린으로 안경김서림 방지하는 법
안경에 김이 서리는 현상은 수증기 분자들이 렌즈 표면에 맺히면서 발생하는데요. 만일 렌즈에 코팅이 돼있다면 수증이 알갱이들이 뭉치는 현상이 완화되면서 김서림도 줄어듭니다.
수돗물에 주방세제 1~2방울을 떨어뜨려서 손으로 섞어줍니다. 거품이 살짝 날때까지 섞어주세요. 주방세제는 중성세제기 때문에 세정효과도 좋고 안경 렌즈에 기스나 손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안경테를 잡고 가볍게 살랑살랑 안경을 씻어줍니다. 안경 착용시 계속 닿아있는 안경 코패드, 안경 다리 까지도 세제푼 물에 살살 흔들어 세척해줍니다. 이런 곳들도 피지 등이 계속 닿기때문에 꼼꼼히 세척하는 것이 중요해요.
안경을 충분히 세척했다면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뜨거운 물 보다는 찬물이 좋습니다.
그 다음 마른 수건으로 안경에 묻은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 다음 안경닦는 천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줍니다. 너무 많이 바르면 번들거리기 때문에 아주 소량만 묻혀주세요.
바셀린 묻힌 안경닦는 천으로 안경을 닦아줍니다. 이렇게하면 바셀린으로 인해 안경 표면이 코팅되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내부외부 온도차가 챙겨도 수증기가 안경에 응결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더이상 겨울철 안경김서림 때문에 불편하게 생활하지 마세요! 바셀린만 있다면 겨울철 김서림, 한방에 해결 가능합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