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로폼 박스 뜯기
냉동제품을 구매할 때면 보냉을 위해 스티로폼 박스에 받는 일이 많은데요. 스티로폼 박스 뜯을 때, 스티로폼 알갱이가 날려서 불편한 적 없으신가요? 저는 항상 스트로폼 박스 개봉할 때 스티로폼 가루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알고보니 박스뜯는 법이 잘못되었더라고요. 정말 간단한 원리인데, 가루는 하나도 안날리는 방법, 아래에서 공유해드릴게요.
스티로폼 박스 깨끗하게 뜯는 법
보통 이렇게 스티로폼 박스 테이프 제거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저도 항상 이렇게 칼을 세로로해서 잘랐는데요. 이렇게 자르면 100% 스티로폼 가루가 우수수 떨어집니다. 세로로 자른 후 한번에 테이프를 떼는 과정에서 강하게 달라붙어 있던 스티로폼들이 떨어져나가며 가루가 많이 나오게 돼요.
세로로 자르는 대신, 칼을 가로로 쥐고 빙 한바퀴 둘러가며 테이프를 잘라주세요. 테이프 전체를 칼로 잘라주게 되는 셈이죠. 한바퀴 둘러 칼로 잘라준 후 뚜껑만 쏙 열면 깔끔하게 뜯어집니다.
가루 날림 하나 없이 깨끗하게 뜯어진 것 보이시죠? 너무 깔끔해서 청소할 것도 없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아이스박스로 오는 스티로폼 박스, 테이프 세로 방향이 아닌 가로로 한바퀴 돌러가며 잘라주세요. 세로아니고 가로, 이 점만 명심하면 깔끔하게 스티로폼 박스 열 수 있답니다.
토스트기 청소에 드라이기가 필요한 이유
토스트기 청소하기 토스트기, 청소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토스트기는 주로 아침에 빵 구어먹을 때 많이 쓰는데요. 사실 겉에서 보기에는 딱히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청소의 필요성을 잘 모르는
bicbb.tistory.com
수돗물에서 소독약 냄새 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수돗물 소독냄새 원인 지역마다 다르긴 하지만, 내가 최근 이사온 곳은 수돗물을 틀면 가끔히 독한 소독냄새가 나서 깜짝 놀랐다. 특히 그 물로 밥을 하거나 차를 끓여 마셔도 독한 소독냄새가
bicb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