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8. 5. 09:00

KFC 코우슬로 만드는 법 초간단 양배추 코우슬로 레시피

반응형

여러분 혹시 KFC 코울슬로 좋아하시나요?

치킨엔 치킨무도 잘 어울리지만 코울슬로도 정말 꿀조합인데요.

아삭하고 상큼하면서 고소해서 모두가 좋아하죠!

코울슬로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은데요.

재료도 양배추, 양파, 옥수수만 있으면 끝이에요.

무더운 여름, 입맛없을 때도 약간 새콤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코울슬로 재료

 

양배추 120g

양파 반개(생략 가능)

캔 옥수수 1/2통

 

소스(밥숟가락 기준)

마요네즈 4~5스푼

소금, 후추

식초 1.5스푼

알롤로스나 꿀 1/2스푼


양배추는 잘게 썰어서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어차피 모양은 중요하지 않아요. 잘게잘게 썰어주시면 좋답니다. 다짐기나 채칼 이용하지 마시고 칼로 뭉텅뭉텅 썰어주는 게 양배추 식감이 더 좋아요. 

 

 

양파도 반개를 잘게 썰은 후 물에 20분정도 담가 매운맛을 빼줄게요. 양파는 기호에 따라 안넣으셔도 괜찮아요. 저는 양파를 넣으면 더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나서 코울슬로 만들 때 넣어줍니다. 아가들이 먹을거면 양파는 빼주는 게 좋을거 같아요.

 

넓은 보울에 양배추, 양파 물기를 제거하고 담아주고 통조림 옥수수도 1/2통정도 넣습니다. 옥수수가 들어가면 달달하고, 식감도 탱글탱글해서 꼭 넣어줘야 해요.

 

소금 2~3꼬집, 후추 약간 넣습니다. 후추도 살짝 들어가면 마요네즈 느끼함을 잡아줘서 꼭 넣고있어요. 의외로 코울슬로와 후추가 잘 어울려요.

 

 

마요네즈는 4스푼 정도 먼저 넣어주세요. 섞어보시고 모자라다 싶으면 좀 더 추가해주실게요. 마요네즈는 재료와 섞었을 때 어느정도 소스가 자작하게 생길만큼 넣어주는 게 좋아요. 물론 살은 찌겠지만...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논콜이나 저칼로리 마요네즈를 써주세요.

 

코울슬로에 꼭 들어가야 하는 게 바로 식초에요. 상큼한 맛을 내면서 느끼하지 않게 밸런스를 잡아주거든요. 1스푼 반정도 넣어줍니다. 코울슬로 만들었는데 상큼함이 덜하다, 하시면 식초 추가하면 됩니다. 다만 식초는 특유 향이 있기때문에 적당량만 넣어주세요.

 

단맛이 부족할 경우 알롤로스 약간 넣어주세요. (반스푼) 혹은 꿀을 넣으셔도 됩니다. 옥수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단걸 많이 안 넣어도 될거에요.

 

 

소스와 재료들을 잘 섞어서 버무려주세요. 

양배추로 만든 코울슬로는 치킨이랑 먹으면 무조건 맛있고...닭가슴살이랑도 꽤 조합이 좋아요. 닭가슴살 식단으로 드신다면 코울슬로 만들어서 곁들여보세요. 또한 퍽퍽한 삶은 계란이랑도 조합이 좋아요. 코울슬로에 양파가 있어서 느끼함과 비린맛을 싹 잡아주거든요. 소스도 상큼하고요! 

 

저도 다이어트 닭가슴살, 계란에 질려있던 참에 코울슬로 만들어 먹으니 좀 살것 같았아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