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껍질 벗기기
겨울철 우리가 즐겨먹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인데요. 많이 쪄먹기도 하지만 요즘은 에이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워먹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고구마는 껍질 까는 게 항상 일인데요. 껍질을 말끔히 벗기려면 어쩔 수 없이 손에 끈적한 고구마 당분이 다 묻더라고요.
하지만 고구마 요리하기 전, 이것 하나면 손에 안묻히고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고구마 손에 안묻히고 껍질 벗기는 법
고구마 양끝 꼬다리를 살짝 잘라주면 속까지 더 잘 익는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고구마 양 끝쪽을 조금씩 잘라준 다음 굽습니다.
고구마 껍질 쉽게 벗기기 위해서는 굽기 전에 중간에 이렇게 칼집을 내주세요. 앞쪽만 내주는 게 아니라 고구마를 빙 돌려가며 칼집을 내줘야 한다는 겁니다. 칼집이 이어지게요.
앞뒤로 이어진 모양으로 칼집을 위 사진처럼 내주세요. 칼집이 너무 깊을 필요는 없어요. 껍질을 벗기기 위한 것이니 겉 표면만 살짝 내주세요.
찜기나 오븐,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해 고구마를 알맞게 익혀줍니다. 저는 오븐을 이용해서 30분정도 익혔어요.
고구마 중간에 다 칼집을 내놔서 익혔더니 이렇게 살짝 틈이 생겼어요. 막 꺼낸 고구마는 너무 뜨겁기 때문에 충분히 식혀주세요.
이제 칼집 낸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볼텐데요. 칼집을 냈더니 이렇게 칼집 주변으로 틈이 생겼어요.
양손으로 고구마를 잡고 엄지로 껍질을 살살 밀면 껍질이 쏙 벗겨집니다.
껍질 전체가 훌렁 벗겨지기 때문에 잡아서 벗기기만하면 돼요.
껍질만 잡아 당겼더니 이렇게 말끔히 벗겨졌어요. 손에 찐덕한 고구마가 전혀 묻지 않아서 너무 편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엄지 손가락으로 밀었더니 쑥 벗겨집니다.
고구마 익히기 전 칼집만 냈을 뿐인데, 효과가 너무 좋죠? 고구마 껍질 벗기느라 더이상 고생하지 마시고 저처럼 해보세요. 정말 쉽게 고구마 껍질이 훌러덩 벗겨진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