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계란말이 만들기
단백질 가득한 계란, 후라이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조금 더 그럴듯하게 만들어 먹을 때는 치즈 계란말이를 해요. 단순한 계란요리지만 계란말이로 만들면 뭔가 더 정성을 쏟아 만든 느낌이거든요. 계란말이는 속재료에 따라 맛도 달라져서 참 재밌는 요리에요. 김을 넣어도 되고, 저처럼 치즈, 혹은 날치알이나 명란젓을 넣기도 하죠.
오늘은 치즈와 계란만있으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치즈계란말이 보여드릴게요~! 자투리 야채를 활용해 넣어도 되기 때문에 냉장고 정리할 때도 요긴한 요리에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할 치즈 계란말이 해드세요~!!
치즈계란말이 재료
계란 3개
우유
파, 당근 등 자투리 채소(선택)
가스오부시(생략가능)
소금,후추
케첩
치즈계란말이 만드는 법
저는 당근과 대파를 잘게 썰어 넣었는데요. 당근처럼 딱딱한 야채를 계란말이에 넣을 때는 꼭 한번 볶아서 익혀준 뒤에 넣습니다. 익히지 않고 계란말이를 만들면 서걱서걱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싫더라고요. 귀찮더라도 당근, 양파 등 식감이 있는 야채는 빠르게 한번 볶아준 뒤에 계란물에 섞으세요.
계란 3개를 용기에 깨서 넣고 소금과 후추 약간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계란 3개하니 2인분으로 딱 좋더라고요!
저는 계란말이를 조금 더 고소하게 먹고싶어서 우유를 넣어줘요. 우유 밥숟가락으로 4~5스푼정도 넣으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묽어져서 좋지 않아요!
이제 볶아둔 야채를 계란 푼 물에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야채먼저 익혀주면 계란만 익으면 꺼내면 되서 요리하기도 편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 살짝 예열한 후 달걀물을 부어주세요. 달걀물이 가장자리서부터60프로정도 익으면 중간에 치즈를 얹어줍니다. 치즈는 기호에따라 양을 조절해주세요. 이런 피자치즈 말고 체다치즈 넣으셔도 됩니다.
옆구리가 터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말아서 계란말이를 만들어주세요. 한번 만 후에 남은 계란물을 모두 부어서 다시 한번 말아주면 된답니다.
옆구리가 간혹 터지는 경우도 있는데 재빠르게 수습하면 괜찮더라고요. 이렇게 모양을 잡아주시고 접시에 옮겨서 한김 식혀주세요. 너무 뜨거울 때 자르는 것보다는 한김 식힌 후 자르면 더 잘 잘려져요.
아주 깔끔하게 잘렸죠? 빵 자르는 칼로 잘라도 잘 잘린답니다.
저는 집에 가스오부시가 있어서 위에 조금 올려주었어요. 이렇게 가스오부시를 올리면 일식집에서 주는 계란말이 느낌도 나고 짭짤해서 맛있어요. 그리고 케첩을 뿌려서 완성했습니다. 너무 쉽지만 근사해 보이는 치즈 계란말이, 꼭 만들어 보세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