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노하우 / / 2023. 8. 30. 09:00

과일가게 사장님이 알려준 2주 지나도 싱싱한 토마토 보관법

반응형

저는 토마토를 자주먹어서 항상 토마토가 떨어지지 않게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어요. 토마토는 비타민c,비타민a 등 영양소가 풍부해 평소에 간식이나 식사때 샐러드로 만들어 드시면 좋은 식품이에요.

 

그동안 저는 토마토는 특별한 처리 없이 냉장고에 그냥 넣어서 보관했는데요.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숙성이 돼서 금방 물렁해지거나 껍질에 주름이 생기더라고요. 

 

토마토 보관시 꼭지를 꼭 떼야 금방 안물러진대요! 토마토에 꼭지가 붙어있으면 계속 익으면서 숙성이 된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토마토가 금방 물컹하게 익어버리겠죠? 

 

또한 토마토 꼭지는 세균번식의 뇌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꼭지가 붙어있으면 곰팡이가 생기거나 더 쉽게 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온 토마토는 과육에 상처가 안가게 꼭지부분만 쏙 빼주세요. 칼로 하기 보단 손으로 살살 떼주는 게 좋습니다.

 

표면에 수분은 최대한 키친타올로 닦아줍니다. 토마토에 물기가 생기면 더 쉽게 상할 수 있다고 해요. 무슨 야채/과일이든 물기 없이 보관하는 게 기본이니까요.

 

그 다음 키친타올이나 랩으로 토마토를 한개씩 싸줍니다. 토마토는 서로 닿으면 쉽게 물러지거나 썩는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한개씩 싸주는 게 보관에 좋다고 합니다.

 

 

저는 키친타올로 토마토 4개 모두 싸주었어요. 랩으로 싸셔도 좋습니다. 저는 혹시 습기가 생기더라도 키친타올이 더 잘 흡수할 거 같아서 키친타올로 감쌌어요.

 

지퍼백 또는 플라스틱 용기에 키친타올로 감싼 토마토를 넣어서 보관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토마토가 2주가 지나도 멀쩡하다고 해요! 

시간이 지나도 물컹하지 않고 아삭한 토마토 먹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꼭지를 떼내고 키친타올싸서 지퍼백에 보관만 해주면 싱싱한 토마토를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포장해서 야채칸에 넣고 필요한 양만큼 꺼내 드세요. 토마토 싱싱한 상태로 오래 드시려면 꼭지는 꼭 제거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