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껍질 까기
마늘 껍질 일일이 다 까려면 꽤 큰 일인데요. 김장철인 요즘 마늘껍질 까느라 고생인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렇다고 벗겨진 마늘 사먹자니 덜 신선하고 마른 것도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마늘은 필요할 때 그때그때 까서 먹는 게 가장 맛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늘 껍질 손도 안대고 쉽게 까는 방법 알려드릴게요.이 방법으로 김장철 마늘 까는 걱정 덜어보세요! 요리할 때도 훨씬 편하답니다.
마늘 껍질 쉽게까는 법
우선 마늘은 밑둥을 분리해주세요. 칼로 도려내도 되고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손으로 잡고 뗴냅니다. 그럼 마늘 쪽들이 분리되면서 깔끔하게 떨어지더라고요.
마늘 뭉치 아래 뿌리같은 것을 힘껏 잡아 빼면 호도독 잘 분리가 된답니다. 뿌리 부분이 잘 안떨어지는 경우에는 깔을 가지고 도려내주세요.
위 사진처럼 마늘 밑동을 제거한 다음 마늘은 되도록 한쪽씩 떼주세요. 뭉쳐서 있는 것보다 하나씩 낱개로 떨어져있어야 껍질 벗기기가 더 수월하답니다.
그 다음 스텐레스 통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넣는 것보다 적당한 양을 넣어야 껍질이 벗겨지는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그 다음 뚜껑을 꽉 닫고 마구 흔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 플라스팅이나 실리콘 반찬통보다는 스텐리스 통이 더 효과가 좋은 거 같아요. 마늘이 스텐리트 용기 벽에 마구 마찰될 수 있게 해주세요.
한두알을 제외하고는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다 껍질이 잘 벗겨져있어요. 스텐리스 통과 마찰하면서 껍질이 스스로 벗겨지는 원리입니다.
껍질에 덜 떨어진 부분만 깨끗하게 다듬은 후 요리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마늘을 벗겨야하는 경우 조금 더 큰 용기를 사용해보세요.
꼭지부분만 떼어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저도 알리오 올리오 자주 해먹는데 일일이 마늘 까기 귀찮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힘도 덜 들고 손에 마늘액이 묻지도 않아서 훨씬 편하더라고요.
이제 마늘 쉽게 까는 방법으로 김장철 고생을 덜어보세요! 김장이 훨씬 수월해진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