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노하우 / / 2023. 11. 29. 08:00

커피가루 버리지 말고 여기에 넣어보세요!

반응형

커피가루 재활용하기

 

요즘 가정에서 커피 내려마시는 경우 많이 있는데요. 커피 내리고 난 후 남는 커피 원두가루, 그동안 그냥 버리셨나요? 이 원두 가루는 의외로 쓰임이 매우 많답니다. 우선 탈취기능이 탁월하고 향이 좋아 그냥 방 안에 냅두면 방향제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기름 흡수도 매우 잘해서, 기름 많은 팬이나 고기 구운 팬을 닦을 때도 유용해요!

 

주의하실 점은 커피가루는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오래 냅두면 곰팡이가 생겨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3일안에 모두 처리하고 있습니다! 오래 모아두는 것은 좋지 않아요.

 

 

 

저는 오늘 커피가루를 전자렌지 탈취와 청소에 쓸거에요. 우선 보관해둔 커피가루는 덩어리진 것을 모두 으깨서 고운 가루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너른 전자렌지용 그릇에 커피가루를 담습니다.

 

 

가루의 양은 약간 넉넉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청소에 사용할 때는 마른 커피 가루보다는 내린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촉촉한 상태의 커피가루가 더 좋아요. 습기를 먹은 커피가루가 더 좋답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알려드릴게요.

 

 

 

이제 커피가루 담은 그릇을 전자레인지 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1분정도 돌립니다. 만일 탈취가 안됐다 하면 1분 더 돌려주세요. 처음부터 시간을 2~3분씩 설정하기보다는 1분돌리고 모자라다 싶으면 1분씩 추가해줍니다. 

 

 

커피 가루를 이렇게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주면 전자렌지가 뱃던 나쁜 냄새도 탈취가 됩니다. 대신 은은한 커피향이 맴돌거에요.

 

 

 

또 하나의 장점은 수분을 머금은 커피가루가 수분기를 방출하면서 전자레인지 전체에 약간 김이 서려요. 그럴 때 행주로 얼룩 등을 닦아주면 잘 지워져요. 전자렌지에 음식을 넣고 사용하기 때문에 가끔씩 이렇게 커피로 탈취 시켜주면 냄새도 날아가고 좋습니다.

 

추천글

 

바나나 갈변걱정 없이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 보관의 어려움 바나나는 구매할 때는 파란 색이었어도 2~3일만 지나면 금방 숙성되더라고요. 4~5일 정도 지나면 거뭇거뭇해지면서 갈변되기 시작하는데요. 익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차마

bicbb.tistory.com

 

 

소금통에 이쑤시개를 꽂으면 생기는 일

소금을 보관할 때 이렇게 덩이리지는 현상 경험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렇게 덩어리 지면 소금을 음식에 넣어 먹을때 덩어리째 나오지 않을까 조마조마한데요. 일일이 자 부수자니 매우 번거

bicbb.tistory.com

 

 

갓지은 밥에서 쉰내가?! 밥솥 고장이 아니라 이것 때문입니다.

갓지은 밥에서 쉰내나는 이유 막 지은 밥에서 쉰내가 나는 경험, 해본 적 있으신가요? 막 지은 밥에서 쉰내 혹은 신맛이 느껴지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 인데요. 쌀 곰팡이가 핀 경우 밥솥에 곰팡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