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노하우 / / 2023. 12. 27. 23:02

니트 보풀 제거 스트레스 받지말고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니트 보풀 생기는 원인

 

니트는 여러 실을 엮어 만들다보니 마찰에 의해 보풀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이 닿는 팔꿈치나 소매 부분에 특히 보풀이 많이 생기죠.

 

 

비싼 브랜드의 니트라고 해도 보풀이 조금 덜 나기는 하지만 아예 안나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니트 관리에는 보풀 제거가 필수인데요. 오늘은 특별한 장비없이 간단하게 보풀을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니트 보풀 제거하기

 

제가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칫솔이에요. 안쓰는 칫솔로 보풀난 부분을 살살 긁어내면 큰 보풀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칫솔모가 밖으로 뻗친 상태보다는 위 사진처럼 똑바로 뻗은 상태가 보풀제거에 더 적합합니다. 만일 밖으로 많이 뻗쳐있다면 칫솔모를 살짝 잘라서 짧게 만들어주세요.

 

 

 

칫솔로 보풀을 제거할 때는 니트에 바로 갖다대고 막 문지르면 절대 안됩니다. 칫솔모가 은근히 강하기 때문에 니트 원단 자체가 상할 수도 있어요. 니트 원단과 살짝 공간을 띄원다 생각하고 칫솔을 뉘여서 살살 보풀 제거를 합니다.

 

 

칫솔로 한번 정리를 해줬더니 공처럼 덩어리진 보풀들어 대충 제거가 되었어요. 이제 잔보풀을 따로 제거해주겠습니다.

 

 

 

저는 잔보풀 제거에는 눈썹칼을 사용해요. 눈썹칼을 절삭력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섬세하게 보풀을 제거할 수 있어요.

 

 

눈썹칼도 니트 위에 바로 닿게하지 마시고, 살짝 공간을 띄워서 쓱쓱 보풀을 긁어줍니다. 칫솔보다 더 섬세하게 보풀 제거가 가능해요. 눈썹칼로 잔보풀까지도 말끔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보풀이 올라왔던 부분이 한결 깔끔해졌죠? 니트는 아무리 비싼 옷이라도 보풀이 날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니트를 오래입기 위해서는 보풀 관리가 필수입니다. 5분도 안걸리는 초간단 방법이니 집에서 꼭 해보세요! 

 

추천글

 

이걸 활용하면 쪽파 다듬기가 순식간에 끝납니다.

쪽파 다듬기 쪽파는 다듬는 게 일인데요. 땅에서 파온 거라 흙도 많이 묻어있고 쪽파에서 진액도 많이 나와서 까는 게 보통이 아니에요. 하지만 손에 흙도 덜묻히고 빠르게 쪽파를 까는 방법이

bicbb.tistory.com

 

 

바나나 갈변걱정 없이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 보관의 어려움 바나나는 구매할 때는 파란 색이었어도 2~3일만 지나면 금방 숙성되더라고요. 4~5일 정도 지나면 거뭇거뭇해지면서 갈변되기 시작하는데요. 익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차마

bicbb.tistory.com

 

 

두부를 여기에 올려두면 저절로 간수가 빠져요!

두부 간수 빼기 요리 좀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찌개나 조림을 할 때 두부 간수가 맛에 꽤 영향을 미쳐요. 두부 간수를 빼지 않고 그냥 요리하면 두부에서 꽤 많은 수분이 나와서 맛도 텁텁해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