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7. 27. 09:00

탱글탱글 옥수수가 씹히는 참치 옥수수전 레시피

반응형

참치 옥수수전 만들기

저는 참치캔과 함께 옥수수 스위트콘 통조림도 항상 집에 1개씩 사두는 편이에요. 샐러드 만들 때도 옥수수콘 넣으면 맛있고 샌드위치에도 들어가고 두루두루 쓰임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저희집 단골 반찬인 참치 옥수수전을 만들어 봤어요. 옥수수의 탱글한 식감과 달콤한 맛 때문에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참치 옥수수전 재료

참치 1캔

옥수수 통조림 1/3

양파 반개

계란 4개

소금

후추

 

참치 옥수수전 만드는 방법

양파 반개는 잘게 잘라주세요. 푸드 프로세서로 다져도 좋아요. 입자가 작으면 좋으니까요.

참치는 기름을 쫙 빼서 양파와 함께 볼에 담아주세요.

 

 

참치는 덩어리진 부분이 있으면 안되서 가위로 덩어리진 부분을 잘게 잘라줄거에요. 얇게 부치는 전이라서 양파도 그렇고 참치도 그렇고 입자가 커버리면 모양이 잘 안잡혀요.

옥수수캔을 따서 국물을 따라버리고 1/3 정도를 넣어줍니다.

계란 4개를 깨서 넣은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소금 3~4꼬집 넣으면 심심하게 간이 돼요!

젓가락으로 양파와 참치, 옥수수, 계란 반죽을 잘 저어서 계란이 잘 풀리도록 해주세요. 다시한번 참치나 양파에 큰 입자가 없는지 눈으로 확인해주세요.

약불로 예열한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참치 옥수수전 반죽을 올려줍니다. 숟가락으로 떠서 동그랗게 펴주는 게 가장 부치기 편해요. 너무 크게 부치는 것보다 한입크기로 먹을 수 있을 만큼 하시는 게 좋아요. 수저로 반죽을 떠서 팬에 올린 후 모양을 살살 잡아주세요.

 

반응형

 

불은 계속 약불을 유지합니다. 코팅이 잘 된 팬에 부치셔야 전이 으스러지지 않아요. 그리고 중간에 기름이 모자라면 한두번씩 보충해서 기름을 넉넉하게 유지합니다.

테두리쪽부터 익기 시작하면 조심조심 뒤집어 주세요. 이때 젓가락을 활용하셔서 쉽게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밑면이 익은 상태에서 뒤집어야 내용물이 서로 떨어지지가 않아요. 뒤집었더니 뒷면이 노릇노릇하게 익었어요! 참치 옥수수전은 크게 익힐 재료가 없어서 오래 익힐 필요는 없어요. 양파만 살짝 투명하게 익으면 되서, 계란이 노릇노릇 익을정도로만 익혀주세요.

 

 

참치 계란전 한 접시가 완성되었어요. 케첩에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이거 하나면 웬만한 전 요리가 부럽지 않아요. 전요리 치고 만들기도 너무 쉽고 재료도 참 간단하죠? 그리고 밀가루가 안들어가는 전이라서 저는 좋더라고요. 먹곤나서도 더부룩한 게 없어요~! 너무 쉽게 맛있는 참치 옥수수 전,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

 

일본식 양배추 계란전, 오꼬노미야끼 맛있게 만드는 법

일본식 양배추 계란전,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양배추는 항상 쟁여놓는 식재료인데요. 양배추를 볶거나 익혀먹으면 단맛이 올라와 정말 맛있어요. 저는 주로 계란물에 풀어 전을 부쳐먹어요. 여

bicbb.tistory.com

 

매콤 어묵김밥 맛있게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어묵 요리 추천

매콤 어묵김밥 만들기 어묵김밥을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어묵김밥은 간이 짭짤하게 되있고 밥이랑도 워낙 잘어울려서, 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어요. 보통 김밥하면 햄, 단무지,

bicbb.tistory.com

 

과자처럼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채전, 감자 두부전 레시피

감자와 두부를 같이 드셔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감자와 두부를 넣고 전을 만들었는데요. 기대이상으로 바삭하고 고소한 게 너무 맛있어요. 마치 과자처럼 바삭한 감자 두부전을 만드는 비법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