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피망! 피망은 색깔별로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고 해요. 각각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빨간색 피망은 비타민C 함유량이 초록색 피망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미용에 좋다. 그리고 노란색 피망은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고 특히 백내장 예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주황색 피망은 철분 함량이 많아 빈혈 예방에 좋으며 멜라닌 색소 억제로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오늘은 얼마전 일본에서 sns 통해 유명해진 "무한피망"을 소개해 드릴게요. 왜 무한 피망이냐고요? 이 반찬이랑 먹으면 밥이 무한대로 들어간다 해서 무한피망이라 하네요 ㅎㅎ 딱 피망과 참치만 있으면 해먹을 수 있는 초초초간단 요리!
원래 조리법은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가스불 없이도 할 수 있는 요리에요. 저는 더 맛있게 먹고싶어서 팬에 볶았어요.
간편조리를 원하시면 피망과 참치는 한데 담고 양념을 넣어 전자레인지 3분만 조리하시면 돼요.
(재료)
피망 1개(파프리카 대체 가능)
참치캔 1개
쪽파(필요시)
(양념)
참치액 1/2 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깨
우선 피망 1개는 깨끗히 세척한 후 길쭉한 모양으로 잘라주세요.너무 두껍지 않게 써는 게 좋습니다.
1인분 당 피망 1개가 필요할 것 같아요. 피망의 양은 선호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피망을 볶으면 감칠맛이 돌면서 아주 맛있게 되기 때문에 대부분 좋아하실 거에요^^
팬에 피망과 참치 캔을 넣어주세요. 참치캔의 기름은 따라내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줄 거에요. 참치기름과 향이 볶으면서 피망에 배어들어 특별한 조미료 없이도 맛있는 요리가 돼요.
처음엔 중약불로 한번 볶아서 참치의 수분을 조금 날려주세요. 피망을 볶으면서 물이 생기거나 하면 불이 약한 거에요.
1차로 빠르게 볶아내었다면, 불을 끄고 양념을 넣어줄게요.
사실 짠맛은 추가 안해도 될 거 같아요. 저는 참치액을 넣었는데, 안넣어도 참치 자체가 이미 간간하기 때문에 괜찮을 거 같아요. 참치액 넣으실 분들은 일단 1/2스푼만 넣고 간을 봐가면서 추가 해주세요.
후추도 솔솔 뿌려줍니다. 참치요리에 후추는 필수에요!
참기름 1스푼 넣어서 고소함을 끌어올려 주세요.
다시 불을 켜고 약불에서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골고루 섞어주세요.
양념을 하여 볶는 시간은 1-2분 내외가 적당합니다. 피망을 너무 익히면 식감이 흐물흐물해진답니다.
마지막으로 쪽파 송송 썬 것을 올려줍니다.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검은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해보세요. 먹음직스러운 피망 반찬이 순식간에 완성됐습니다.
밥위에 올려 슥슥 비벼드셔도 일품이고, 그냥 반찬으로 내어도 훌륭합니다. 밥에 올린 후 계란후라이 하나 해서 드셔보세요. 진짜 초간단 덮밥이 탄생합니다.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맛은 훌륭한 피망 참치볶음. 밥하기 귀찮은 날, 전자렌지에 피망,참치, 양념만 넣고 돌려서 햇반에 올려먹어도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