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잘 까지도록 삶으려면?
삶은 계란 껍질이 잘 안까져서 난감한 적 있지 않으세요? 계란 삶을 때는 계란의 온도, 삶은 시간, 계란 상태 등 여러 변수에 의해 계란이 터지거나 껍질이 잘 안까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돼요.
오늘은 계란 껍질 잘 까지도록 삶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계란과 바늘만 준비해주세요!
바늘은 라이터로 그을려서 한번 소독해주세요. 달걀을 자세히 보시면 조금 더 뾰족한 쪽과 조금 더 둥근 쪽이 있어요. 조금 더 둥그런 쪽에 바늘로 숨구멍 하나를 뚫어줄거랍니다.
계란판에 놓은 상태로 구멍내셔도 되고, 계란을 손으로 잡고 구멍을 내셔도 돼요. 바늘에 손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계란 껍질이 은근히 단단해서 쉽게 구멍이 뚫리진 않아요. 하지만 몇번 해보다보면 요령이 생긴답니다.
이렇게 구멍을 하나 내주세요. 숨구멍을 내주는 건데요. 이렇게 바늘로 구멍을 내주는 이유는 공기를 유입시키기 위해서에요. 공기가 유입되면서 껍질과 계란의 흰막 사이에 공간이 생기는데요. 그러면 계란 흰자가 껍질에 찰싹 달라붙지 않아서 껍질도 훌훌 까져요.
삶은 계란은 끓는물에 10분정도 익혀주세요. 너무 많이 삶아도 터져서 껍질이 제대로 안까지더라고요. 물이 끓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10분 정도 익히면 중숙 정도가 되고, 반숙은 7분, 완숙은 13분정도 익히면 됩니다.
그 다음 삶은 계란은 바로 찬물에 입수시켜줍니다. 삶은 계란은 즉시 꺼내 찬물에 넣어주면 껍질이 더 잘 벗겨진답니다.
껍질을 까보니 맨들맨들하니 훌렁 벗겨져요. 어떨 때는 계란 흰자가 껍질에 막 달라붙어서 껍질 벗기기 정말 애를 먹는데 이렇게 하니 정말 효과적이죠? 여러분들도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집에서 계란 삶아보세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