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으로 립밤 만들기
집에 하나쯤은 굴러다니는 바셀린인데요. 저는 바셀린을 자주는 안쓰게 되서 하나 사놓으면 몇년씩 가더라고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입술이 자주 부르트게 되는데요. 오늘은 바셀린으로 정말 초간단 립밤 만들기 알아볼게요!
바세린으로 컬러 립밤 만드는 법
바셀린으로 컬러립밤을 만드려면 우선 잘 안쓰는 립스틱 준비해주세요.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을 사용하시면 더 좋고요.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의 립스틱을 준비해주세요.
면봉으로 립스틱을 적당량 덜어서 빈 용기에 넣어줍니다.
바셀린도 적당량 덜어서 빈 용기가 넣어주세요. 립스틱과 바셀린 비율은 1:3 정도로 맞추시면 돼요. 만일 색을 더 진하게 하고싶다 하면 1:2 정도로 비율을 조절해주세요.
빈 용기에 립스틱과 바셀린을 적당량 넣었으면 면봉으로 잘 섞어주세요. 립스틱은 고체이기 때문에 덩어리 진 부분이 많아요.
덩이리 진 부분이 다 으깨져서 바셀린과 잘 섞이도록 꼼꼼하게 섞어주세요. 립스틱 덩어리가 남아있으면 나중에 립밤 바를 때 색이 뭉쳐요.
열심히 휘저었더니 이렇게 잘 섞였어요. 바셀린으로 만든 거 전혀 모르겠죠?! 바셀린으로 만들어 보습력도 좋고, 또 내가 좋아하는 컬러감의 색으로 립밤을 만들 수 있어요.
제가 만든 립밤을 발색했더니 딸기우유같은 핑크빛이 돌면서 꽤 예쁘더라고요?! 돈 하나도 안들이고 바셀린으로 립밤 만들기, 너무 좋아요!
이렇게 작은 용기에 만들어두면 가방속에 휴대하기도 정말 편해요. 깨끗하게 씻은 공병을 재활용해도 된답니다.
만들어 놓고 시간이 지나면 약간 굳어서 바르기도 더 편해요. 여러분도 립밤 사지마시고, 바셀린으로 저처럼 취향껏 만들어보세요!
추천글
양파망 이제껏 그냥 버렸다면 꼭 봐야할 재활용 팁
양파망 재사용하기 양파 사고나면 이런 양파망에 들어있는데요. 저도 얼마전까지는 양파망을 그냥 일반쓰레기로 배출했는데 재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하더라고요.양파망, 생각보다 엄청 살림에
bicbb.tistory.com
운동화 신발끈 절대 풀리지 않게 묶는 방법
운동화 끈 풀리지 않게 묶기 운동화끈, 신고 걷다보면 자주 풀리는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운동화끈이 자주 풀려버리면 너무 번거로운데요. 특히 풀린 끈을 모르고 밝거나 하면 넘어져서 크게
bicbb.tistory.com
스텐 전기포트 얼룩제거, 이것만 부으면 한번에 싹!
스텐 전기포트 얼룩 스텐으로 된 전기포트를 오래 쓰다보면, 위 사진처럼 불투명한 얼룩들이 생기는데요. 찾아보니 석회질이라는 얘기가 있어요. 저도 전기포트를 특별히 청소 안하고 계속 썼
bicb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