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오래 보관하는 법
고추는 한식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 재료로 항상 냉장고에 구비해두는데요. 냉장으로도 고추 오래 보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고추 꼭지는 모두 제거해줍니다. 꼭지가 달려있으면 숙성이 빨리되어 금방 상할 수 있어요.
고추 보관시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테이크아웃 컵이에요. 투명한 플라스틱컵 또는 종이로 컵도 상관 없어요. 다만 길쭉한 모양이 좋습니다.
모든 야채가 그렇지만, 고추도 보관시에 가장 중요한 게 물기 제거에요. 물기가 남아있으면 금방 상하거나 썩게 돼요. 키친 타올로 물기를 깨끗이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완벽히 닦아내더라도 냉장고에 보관하면 표면에 수분이 맺힐 수가 있어요. 그렇기 떄문에 키친타올로 돌돌 말아 줍니다.
그 다음 테이크아웃 컵에 이렇게 세워서 넣어줍니다. 고추나 가치같은 야채들은 원래 달려있던 모양대로 세워서 보관하면 신선함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위에 공간이 남아서 고추를 몇개 더 담아줬어요. 너무 빼곡히 담는 것 보다는 여유 공간이 있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윗부분에 비닐봉지를 씌워주세요. 만일 길쭉한 모양의 플라스틱 용기가 있다면 그걸 활용하셔도 좋아요. 우유팩도 고추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비닐봉지 씌운 컵을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야채 종류는 냉장고 깊숙이 보관하면 가끔 얼더라고요. 야채류는 웬만하면 냉장고 문쪽에 보관해주세요.
이렇게하면 고추가 2주 정도는 싱싱하더라고요. 꼭지 제거와 물기 제거, 그리고 세워서 보관하기, 이 세가지만 기억해서 활용해보세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