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노하우 / / 2024. 4. 17. 22:28

도마에 김치국물 흔적도 없이 지우려면?!

반응형

 

맛있는 김장김치 꺼내서 썰때, 저는 도마에 물드는 게 가장 걱정이에요.

 

하지만 이 방법대로 했더니, 확실히 김치얼룩이 잘 안배더라고요.

 

 

그건 바로 김치 썰기 전에 도마에 물을 1~2초 뿌려주는 거에요.

 

이게 무슨 효과가 있어?! 싶었지만, 해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물을 뿌려주니 도마의 표면이 코팅이 되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빨간 김치국물도 도마에 잘 스며들지 않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김치를 꺼내서 잘라봤습니다.

 

평소에 저는 도마에 김치 물들까봐 김치는 거의 가위로 잘라먹었어요.

 

 

역시나 김치를 자르고 나니 김치국물이 흥건히 남아있네요.

 

 

 

이때까지만 해도 도마에 빨갛게 물드는 건 아닌지 걱정되더라고요.

 

 

물로 김치국물을 씻어내기만 했는데 크게 물들지 않았더라구요?!!

 

물로 김치 잔여물이 제거되게 헹궈주세요.

 

 

그 다음 부드러운 수세미에 세제를 약간 묻혀 도마를 닦아줍니다.

 

 

 

도마에 김치물이 거의 들지 않았어요.

 

진작 이 방법으로 김치 썰어볼 걸 그랬네요!

 

1초만 도마에 물 묻혀주면, 김치국물 물들 걱정 전혀 없겠어요~!!

 

 

추천글

 

빨래집게의 기발한 활용법, 진작 이렇게 쓸걸!

빨래집게 활용하기 빨개집게는 보통 빨래를 널 때만 쓰고 계실텐데요. 의외로 빨래집게는 유용하게 활용할 데가 많더라고요. 오히려 빨래 말릴때보다 저는 일상생활에서 더 많이 쓰고 있어요.

bicbb.tistory.com

 

컵라면 뚜껑 절대 떼지 마세요! 대다수는 모르는 컵라면 뚜껑 활용법

컵라면 뚜껑의 비밀 기능 컵라면 드실 때, 다 익은 후 껍라면 뚜껑은 확 떼버리시는 분들 많을거에요. 저도 한동안 그렇게 했었구요. 그런데 컵라면 뚜껑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bicbb.tistory.com

 

이제껏 우유팩 그냥 버렸다면 땅을치고 후회!

다 쓴 우유팩 재활용 우유팩은 종이로 만들어진 걸로 많이들 알고계시는데요. 물론 종이가 기본이긴 하지만 우유가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 폴리에틸렌이라는 비닐 소재가 코팅이 되어 있답니다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