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에 가면 배추 한통씩은 다들 사오시죠? ㅎㅎ
2000원 내외면 한통 사올 수 있는데 이게 또 양은 많아서 몇번은 해먹어도 남아요.
주로 배추만 들어간 요리나, 배추+ 다른 야채 조합으로 먹었었는데, 하루이틀 지나면 약간 기름진 게 땡기더라구요.
하지만 고기는 소화도 잘 안되고 헤비해서, 참치를 대용으로 써봤어요.
거기에 고기같은 식감과 풍부한 향이 있는 표고버섯도 같이 써서, 왠만한 요리에 뒤짖 않는 배추 요리를 만들었어요.약간 만두소같으면서도 겉에는 배추로 감싸서 신박하답니다.
재료
배추잎 6장
표고버섯 2개
당근 1/2개
두부 반모
고추참치
계란 2개
*일반참치를 사용할 경우, 간장 반스푼, 굴소스 반스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양념
후추
표고가 크다면, 윗둥을 분리해서 썰어줄게요.
얇게 썬 후, 잘게 다져주세요.
당근도 얇게 채썬 후, 다져주세요.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약불에 표고버섯과 당근을 빠르게 30초정도 볶아줍니다.
두부 반모를 물기를 짜지 않은 채로 넣어요.
야채들과 함께 볶아주면서 물기를 날려줄게요.
두부의 수분이 좀 날아갔다면, 이번에는 고추참치 한캔을 따서 넣어주세요. 일반 참치로 할 경우 간장과 굴소스 각 1/2스푼을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
후추를 솔솔 뿌려줍니다. 참치 들어가면 후추는 무.조.건. 이죠 ㅎㅎ
넣은 재료들을 다같이 달달 볶아주세요. 불은 계속 약불이고요, 탈 수 있기 때문에 부지런히 뒤적여주세요.
두부와 참치의 수분이 날아가서 바닥에 물기가 생기지 않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배추잎은 드실만큼 떼서, 뜨거운 물을 부어 30초간 데칠게요.
배추잎은 건져올려 손으로 살짝 힘을주어 짜주세요.
평평한 곳에 배추를 펼치고 아까 만들어놓은 속재료를 올려줍니다. 잎이 넓어야 돌돌 말기 편해요!
재료가 튀어나오지 않게 돌돌 말아주세요.
계란 2개를 풀어놓은 그릇에 배추말이를 퐁당 담급니다. 돌돌 굴려서 골고루 계란 옷이 입혀지도록 해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배추말이들을 올려놓습니다. 약불에 겉에만 살짝 익혀주면돼요.
계란이 익기 시작할때 즈음 뒤집어 주세요!
동글동글 잘 굴려서 겉에 묻은 계란이 고르게 익도록 해주세요.
한접시 요리로 내어도 손색없는 배추말이 요리였습니다. 배추말이가 너무 크다면 반을 잘라서 드세요. 한입에 쏙~ 들어갑니다! 야채가 지겨워질 때, 참치와 두부, 그리고 기름에 한번 구워내는 배추말이 요리 시도해보세요.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