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띠아를 한묶음 샀더니 말아서도 먹고 구워서도 먹고 이래저래 활용도가 참 좋아요. 요즘은 통밀 또띠아도 나와서 그냥 일반 또띠아보다 고소하고 밀가루냄새도 덜 나더라구요. 오늘은 또띠아를 도우로 이용한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봤어요. 에어프라이나 오븐이 있으면 정말 쉽게 또띠아 피자를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자유롭게 활용해보세요.
(재료)
또띠아
토마토 소스
올리브
콘옥수수
체다치즈
모짜렐라 치즈
우선 또띠아를 펼친 후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발라주세요. 토마토 소스가 없으신 분들은 케첩으로 대체하고 위에 야채를 좀 추가하셔도 될 거 같아요.
올리브를 몇개 올려줍니다. 올리브는 피자나 부리또 같은 데 넣으면 너무 맛있어요.
달큰한 콘 옥수수도 푸짐하게 올려주세요~!
★
체다치즈는 1장을 이리저리 찢어서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는 어느 종류나 상관없어요. 가지고 계신 것들을 활용하세요!
오븐을 190도로 예열한 뒤, 190도 12분 구워줍니다.
12분 구웠더니 요렇게 치즈가 적당히 노릇노릇해졌어요. 피자는 사실 오래 익어야하는 재료는 없기 때문에 12분 정도면 적당한 거 같아요. 다만 오븐이나 에어프라이 사양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어요.
또띠아 피자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4등분으로 나누니 딱이에요 ㅎㅎ
또띠아 도우로 만든 피자라면 1인 1피자 무조건 가능이에요. 도우가 빠작하고 얇아서 1개를 다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거든요.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 맥주 안주로도 최고에요. 다음에는 다른 재료를 넣고 색다른 피자를 또 만들어봐야 겠어요. 여러분들도 또띠아로 쉽게 만드는 씬 피자,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