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양배추 볶음 만들기
저희집 냉장고에 양배추와 참치는 항상 구비되어 있는 식재료에요. 저는 양배추를 자주먹는데 볶음으로 먹는 걸 제일 좋아하거든요. 물론 다양한 재료와 잘 어울리는 게 양배추지만 그 중에서도 참치와 함께 볶아먹는 걸 제일 좋아해요! 참치기름이 양배추와 어우러져 감칠맛이 풍부해지거든요. 특별한 양념 없이도 양배추와 참치 본연의 맛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요리에요. 🥢🥢🥢
참치 양배추 볶음 재료
양배추 130g
양파 반개
참치 중간크기 1캔
홍고추 1개
(양념)
간장 1스푼
참치액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참치 양배추 볶음 만드는 방법
참치 양배추 볶음은 양배추와 양파 먼저 볶아준 뒤, 참치를 넣습니다. 그리고 간장, 참치액 등으로 간을 해서 볶아주면 끝나는 정말 간단한 요리에요~!😋
양배추는 숭덩숭덩 잘라주세요. 굵은 줄기 부분에 좋은 영양소가 많다고 하니 심지 부분도 잘게 잘라서 모두 넣어주세요~!
양파 반개는 얇고 길쭉한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양파는 반개면 충분해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 양파를 빠르게 볶아줍니다.
양파를 볶은 후 양배추를 넣고 같이 볶으세요. 양배추는 중약불에서 볶아줍니다.
양배추가 살짝 투명해지면 참치 중간크기 1캔을 넣어주세요. 참치 기름은 따라 버리셔도 되고 같이 넣으셔도 돼요. 저는 개인적으로 참치기름이 어느정도 들어간 게 맛있더라고요. 어쩌면 양배추 참치볶음의 치트키일지도 몰라요 ㅎㅎ 참치 기름이 살짝 들어가면 약간의 기름기가 싹 돌면서 양배추가 정말 맛있어져요!
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참치액 1스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도 깍아서 1스푼 넣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양은 조절하세요. 후추도 약간 뿌려줍니다.
홍고추도 같이 넣어줍니다. 매운맛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으세요. 그럼 더 맛있어져요.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너무 뻑뻑하면 물을 2~3스푼 넣어주세요.
양배추가 투명해지면 불을 끄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마지막에 참기름 한스푼 둘러도 고소하고 맛잇어요.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 해줍니다. 저는 이 참치 양배추 볶음 하나만 있으면 밥 한그릇 뚝딱 해치워요. 그냥 슥슥 비벼먹기만 해도 너무 맛있고 다른 반찬이 필요 없거든요~! 이거 드셔보시면, 양배추가 이렇게 맛있었나? 하실거에요~! 정말 쉽고 재료도 간단한 참치 양배추 볶음. 반찬 없을 때 너무 좋아요!
생활꿀팁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