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볶음 만들기
오늘은 애호박볶음에 들깨가루를 더해 더욱 고소한 볶음의 들깨 애호박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들깨가루는 정말 마법의 가루인 것 같아요. 왠만한 채소 요리에 거의 잘 어울리더라구요. 애호박 볶음 그냥 해먹어도 맛있지만 들깨가루 넣어서 먹으니 훨씬 고급지고 풍미도 좋아져요. 한정식집에서 나올 법한 정갈한 반찬 찾으신다면 들깨가루 넣고 애호박볶음 한번 만들어보세요~!
애호박 볶음 재료
2인분 기준
애호박 1/2개
양파 1/2개
표고버섯 3개
소금
간장 1.5스푼
들깨가루 1스푼
들깨가루 애호박 볶음 만드는 방법
애호박 1/2개를 0.3~4c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양파 반개도 0.5cm 간격으로 길쭉하게 잘라주세요.
표고 버섯은 꼭지를 떼어내고 가느다랗게 썰어줍니다.
식용유 두른 팬에 호박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호박이 약간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이때 밑간을 위해 소금을 2꼬집 정도 뿌려서 호박에 간이 배도록 해주세요.
호박 안쪽이 익기 시작하면 표고버섯 잘라놓은 것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간장 1.5스푼을 넣습니다. 간장은 금방 타서 팬이 너무 달아있는 상태에서는 금방 탈 수 있어요. 그래서 불을 끄시고 간장을 넣는게 좋습니다.
물도 5~6스푼 넣어줍니다. 간장이 타는 걸 방지하기 위해 물을 넣었어요. 혹시 중간에라도 수분이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볶아주세요.
호박이 바깥쪽 테두리부분까지 부드럽게 익도록 약불에서 부지런히 볶아줍니다.
호박이 거의 다 익으면 들깨가루 1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들깨가루를 추가하셔도 돼요. 저는 들깨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퍽퍽해지는 것 같아서 1스푼만 넣었어요. 간장으로만 간을 했는데 들깨가루 넣어주니 너무 고급진 맛이 되었어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애호박 볶음, 들깨가루 한스푼으로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