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tv 프로그램에서 백종원님이 드셔보곤 극찬한 하와이안 버터갈릭 쉬림프. 하와이 요리라고 해서 생소할 것만 같은데 마늘의 민족인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는 나름 친숙한 요리이기도 할 것 같아요. 버터와 마늘로 향을 낸 버터 갈릭 쉬립프입니다. 하와이안 버터갈릭 쉬림프, 이름은 거창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요리에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맛보장 100%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새우는 큰 놈으로 쓰시면 더 맛있어요. 저는 자숙새우로 했는데 큰 크기의 생물 새우로 하면 정말 맛있을 거 같아요.
(재료)
자숙 새우 20마리
마늘 10쪽
토마토(생략가능)
버터 1스푼
(양념)
소금
후추
식초 1스푼
올리고당 1/2스푼
약불에 버터 1스푼을 넣고 녹이세요.
마늘은 생 마늘을 바로 다져서 쓰시는게 훨씬~! 맛있답니다. 되도록 생마늘을 써주세요.
버터에 마늘을 넣고 향이 올라오도록 볶아줍니다. 타지 않도록 부지런히 볶아주세요.
버터만 넣어서 팬 바닥이 쉽게 들러붙는데, 새우를 넣기전에 식용유를 살짝 뿌리고 새우를 넣어주세요. 냉동 새우의 경우 키친타올로 수분을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물기가 있으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어서 위험해요.
소금과 후추를 소량씩만 뿌려 간을 맞춥니다. 아무래도 새우에 짠기가 있어서 소금은 정말 소량만 넣어도 되실거에요.
새우에 버터+마늘향이 잘 배도록 볶아주세요.
이건 선택인데 저는 토마토 반개를 잘게 잘라 같이 넣어줬답니다. 토마토 대신 다진 양파를 넣으셔도 좋아요. 양파를 쓰시는 분들은 가장 처음에 양파를 먼저 익히고 버터-마늘-새우 순으로 넣어주세요.
새우가 다 익으면 요리가 완성되는데요, 버터향이 진한게 좋다 하시면 불을 끄시기 전에 버터를 살짝 더 추가해서 향을 내주세요. 너무 볶으면 마늘이 타버리므로 조리 시간에 주의해주세요.
매운걸 좋아하시면 고추를 넣으셔도 되고, 저는 크러쉬드 페퍼를 살짝 넣었어요. 저는 갈릭쉬림프 만들어서 밥이랑 먹었는데 의외로 잘 어울리더라구요. 물론 빵이랑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새우만 있다면 볶아서 만드는데 5분도 안걸리는 초간단 요리였어요. 입맛 없을 때 요 갈릭 쉬림프 강추합니다. 조금 달달하게 해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