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가게나 피자 가게에서 사이드 메뉴로 자주 시키는 코울슬로 샐러드를 만들어 봤어요. 저도 집에서 제대로 코울슬로를 만들어 보는 것은 처음인데요. 생각보다 쉬운데 파는 것보다 신선하고 맛있더라구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옥수수도 가득가득 넣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치킨/피자보다 사이드로 주는 코울슬로를 더 좋아하신다면 이거 꼭 만들어서 드셔봐야합니다~! 정말 추천하는 코울슬로 샐러드 만들기,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재료) 2인분 기준
양배추 100g
당근 1/3개
파프리카 1/2개
캔옥수수
(소스)
마요네즈 3스푼
식초 1스푼
설탕/올리고당 1스푼
후추
먼저 양배추는 채칼로 얇게 썰어주세요. 칼로 자를 경우도 최대한 얇게 잘라주시면 좋아요.
당근도 얇게 채 썰어줍니다.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줄게요.
양배추와 당근을 먼저 그릇에 담고 소금을 3꼬집+물 3스푼 넣어서 소금물에 절여줍니다.(15분)
15분 후 양배추와 당근에서 나온 물기를 제거해주고 파프리카와 옥수수를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는 3스푼 우선 넣으시고 나중에 모자라면 추가해주세요.
올리고당 1스푼
식초 1스푼
후추 약간 뿌립니다.
소스와 재료들이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주세요.
간을 보신 후 단맛 또는 상큼한 맛이 부족하다면 설탕이나 식초를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참고로 마요네즈는 많이 넣을 필요 없을 거 같아요. 마요네즈는 적당량만 넣는 게 맛을 해치지 않고 더 상큼한 것 같습니다.
코울슬로는 냉장보관해서 시원하게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저는 점심때 먹으려고 반 덜어놨다가 맛있어서 만들어 놓은 걸 다 먹어버렸네요 🤣🤣
만들기도 너무 쉽고 맛있는 양배추 샐러드 코울슬로 레시피였습니다.
피자나 치킨 먹을 때 최고에요. 그리고 빵에 사이드로 곁들여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양배추 다이어트 요리를 즐겨먹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마요네즈 양만 조금 줄인다면 충분히 다이어트 식단이 된답니다.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