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꼬마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비슷한 재료가 들어가지만 쪼끄만 꼬마김밥은 뭔가 더 감칠맛이 느껴지기도 하는대요 ㅎㅎ 싸는 것은 조금 손이 가지만 한입에 집어먹기 좋아서 그냥 김밥과는 또 다른 요리를 먹는 느낌이에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만 가지고 꼬마김밥을 손쉽게 만들어보세요. 모양도 너무 예쁘답니다. 🎈🎈
(재료) 2~3인분 기준
크래미(김밥용) 3줄
후랑크 소세지 4개
계란 2개
단무지
김밥김 4장
쌀밥
(양념)
참기름
통깨
우선 크래미는 가로로 반을 자르고 세로로도 이등분 해주세요. 그럼 김밥용 긴 크래미 1개당 4조각씩 나와요.
후랑크 소세지나 김밥햄도 김밥김 1/2 크기에 맛춰 잘라주세요. 저는 후랑크 소세지를 사용했어요.
후랑크소세지는 불에 구우면 모양이 구부러지더라구요ㅠ 모양이 변형되는 게 싫으시면 김밥햄이나 스팸, 슬라이스 햄 등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하실거에요.
김은 우선 반을 접어 1/2 잘라준 후 또 반을 접어 최종적으로 1/4 조각을 내줍니다.
한번 손으로 꾹 눌러 접으면 선이 생겨서 똑바로 자르기 좋아요.
김밥용 김을 1/4하면 이정도 사이즈가 됩니다. 꼬마김밥은 아무래도 면적이 작아서 재료는 3가지, 부피 없는 재료라면 4가지 정도가 좋은 거 같아요.
크래미는 불에 한번 익혀줍니다.
소세지는 한번 구워줄게요.
계란은 2개를 풀어서 지단을 준비해주세요.
계란은 지단을 만들어 줍니다.
앞뒷면이 골고루 익으면 꺼낸 후 한김 식혀주세요.
그 다음 칼로 원하는 간격에 따라 세로로 자른 후 가로로 1/2 등분 해줄게요.
더 많은 김밥 레시피 보러가기🍣🍣
김밥 김을 먼저 깔고 밥을 평평히 펴주세요. 밥 양은 최대한 적은 양을 넣어주세요.밥이 많이 들어가 뚱뚱해지니 잘 안말려요ㅠ
그다음 크래미, 소세지 올려주세요.
계란지단을 넣으시고,
단무지를 넣어주세요. 단무지도 웬만하면 세로로 1/2등분 해서 넣어주세요.
돌돌 말아서 김밥을 싸줍니다.
완성된 김밥의 겉면에 참기름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깨도 솔솔 뿌리면 고소한 맛이 배가돼요.
소세지 대신 스팸을 넣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색다른 버전의 꼬마김밥을 준비해볼게요! 요즘은 이런 꼬마김밥 한줄도 1000원이 넘더라구요. 집에서 맛있고 깨끗한 재료로 넉넉히 만들어 먹자구요!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드는 꼬마김밥, 주말에 꼭 만들어 드세요^^
다른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