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연례 컨퍼런스 후 10% 랠리를 기록하며 올해 주가 하락을 회복하며 연하락율 6%까지 올라섰습니다. 에이아이 기반 컴퓨팅 기술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신제품 및 솔루션 전반에 걸친 중심 주제였으며 엔비디아는 이 분야에서 자사가 갖게 될 시장 리더십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게임, 고성능 컴퓨팅, 데이터 센터, 메타버스 및 자율주행과 같은 수요가 많은 시장 환경은 엔비디아의 구조적 성장을 가능케할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앞으로 침체되는 경제 상황에 대비함에 따라 주식, 심지어 엔비디아와 같은 우수한 성장주에게도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매파적 성격을 강화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진정시켜야 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중앙은행 위원들은 최근 5월에 있을 차기 정책회의에서 0.5포인트 금리 인상이 다시 논의돼야 한다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엔비디아는 지티씨 컨퍼런스 이후 투자자들에게 성장 전망에 대한 확신을 주었습니다. 에이아이 컴퓨팅은 인공지능비서 시리 또는 알렉사와의 일상적인 상호 작용에서부터 기후 변화와 같은 복잡한 문제 해결에 이르기까지 에이아이 컴퓨팅은 글로벌 디지털 혁신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엔비디아는 보조 소프트웨어와 함께 하드웨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워와 소프트웨어 간 종속성을 강화시키며 시장 점유율 상승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핵심은 앞으로 엔비디아의 기술 로드맵에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 엔비디아 관련 영상에서 다루지 않았던 지티씨 컨퍼런스 내용을 추가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엔비디아의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혁신은 여전히 엔비디아가 추구하는 우선순위입니다. 첫 번째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업데이트입니다. 불과 1년 전 지티씨 컨퍼런스서 엔비디아 옴니버스가 소개된 후 회사는 이 플랫폼을 여러 생태계로 확장했습니다. 주요 디자인 작업 툴과의 호환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메타버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환경에서 더 많은 콘텐츠 제작자와 게임 개발자들이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옴니버스 후속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수천명의 전 세계의 디자이너와 크레에이터들이 몰입형 협업으로 전환하는 환경에서 엔비디아는 시장 침투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입니다. 자율 주행 차량 개발 및 검증에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때 실제 시나리오를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맵에 축적된 도로 정보를 가져온 후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에서 도로 조건 및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자율 주행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교육을 가능하게 합니다. 엔비디아는 이번 연례회의에서 실제 운전 시나리오를 정확하게 재구성하고 수정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을 위한 새로운 에이아이 툴을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가상 재구성과 같은 에이아이 툴을 통해 개발자는 이제 자동차 및 보행자를 추가 혹은 제거하거나 인공적으로 생성된 환경을 변형하여 시뮬레이션 운전 환경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시뮬레이션에서 시나리오가 재구성되면 다가오는 차량의 궤적을 변경하거나 주행 경로에 장애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드라이빙 시나리오를 재구성하고 시뮬레이션에서 실제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은 시간, 노동 집약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엔비디아는 이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가상 재구성과 신경 재구성이라는 두 가지 에이아이 기반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첫 번째는 실제 시나리오를 쓰리디 장면으로 복제하고 두 번째는 신경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실제 센서 데이터를 보강하였습니다.
드라이브 심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은 렌더링, 그래픽 및 에이아이 분야에서 엔비디아가 가진 업계 최고의 전문성에 대한 검증인 동시에 차세대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개발 및 보급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는 향후 5년간 연평균 36퍼센트 성장 하여 600억 달러의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향후 10년간 엔비디아 자율주행 생태계에 강력한 역풍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엔비디아의 자동차 부문 판매는 2021년에 둔화를 보였지만, 고급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업계 전반의 공급망 제약이 완화되기 시작하면 관련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엔비디아의 성장 가능성은 어떨까요? 엔비디아는 에이아이 기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전반에 통합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기술 로드맵을 구상 중입니다. 엔비디아의 지티씨 프레젠테이션은 하나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그것은 일단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여러 세대 동안 이어질 수 있는 핵심 기술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향후 5년은 데이터 생성 및 사용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맞게 될 것이며, 이는 엔비디아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금 지급이 아닌 사업 확장 및 연구개발에 현금을 투자함으로써 성장을 위한 막대한 여력이 있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