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름에 구매한 LG 휘센 제습기, 올 여름도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여름철, 특히 비오는 장마철엔 제습기가 정말 필수에요. 빨래 말릴 때 주로 쓰긴 하지만 저는 드레스룸, 다용도실, 신발장 제습할 때도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LG 휘센 제습기 정보
가격: 공식홈페이지 기준 604,000원
제습용량: 16L(20L 모델도 있고 가격은 약 10만원 정도 비쌈)
에너지효율: 1등급
1시간 소비전력: 201Wh
월간 에너지비용: 약 10,000원 이내(매일 6시간 정도 사용시)
LG 휘센 제습기 사용법
1. 봄철 황사, 미세먼지 심한 날 빨래 건조
2. 여름철 집안 내부 및 옷장 습기제거
3. 여름 장마철 빨래 건조
4. 겨울청 곰팡이 방지 위한 습기 제거
LG 휘센 제습기 장점
1. 이지 휠과 이지 핸들로 이동 편리
제습기는 무게가 좀 있는데 바닥에 이지휠이 달려있어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도 손잡이가 달려있어 잡고 이동시키기도 편해요.
2. 상황별 제습 설정 기능
상황별로 쾌속제습, 저소음제습, 집중건조 등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풍량과 원하는 희망 습도 조절이 가능해서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조절 가능 Think Q)
상황별 운전모드 설정법
3. 깔끔한 콘센트 선 정리
가전제품은 콘센트선이 거추장 스러운 경우가 많아요. LG 휘센 제습기 센스있는 점이 전선 거치대와 콘세트 꼽는 곳이 따로 있다는 점이었어요. 외관상으로도 정말 깔끔하고 보관도 너무 편합니다.
4. 제습기능 우수
LG제습기는 제습 역할에 정말 충실한 제습기에요. 물통에 이렇게 제습된 용량이 보여서 제습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물통 비우는 것도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물통 용량이 다 차면 알림음이 울립니다.
5. 적은 소음
가전제품은 소음이 조금씩은 나기 마련이에요. LG 제습기의 경우,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서 조용하게 쓸 수 있어요. 구매후기 중 새 제품인데도 소음이나 달달거리는 소리가 난다는 후기가 있는데 그럴경우 하자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LG 휘센 제습기 단점
1. 열발생
저는 제습기를 틀면 열이 방출되는지 모르고 샀어요. 만일 알았더라면 구매를 망설였을 것 같아요. 제습기는 다른제품도 그렇겠지만 작동시키면 열이 방출돼요. 특히 여름에 제습기에서 열까지 나오니 더 더워지죠.. 저는 그래서 방에 틀어놓을 때 아예 문을 닫고 빈방에 틀어놓습니다. 그리고 거실에 제습기를 돌릴 때는 잠깐잠깐씩만 작동시키고 있어요.
2. 자리 차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제습기는 크기가 작지 않아요. 그래서 드레스룸이나 다용도실에 둘 때 자리차리를 좀 하는 편이랍니다. 24인치 여행용 캐리어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제습기 필요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습기 필요한가?!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한번 써본 이상 계속 필요할 거 같아요. 에어컨도 제습기능이 있긴 하지만, 제습모드를 틀면 이상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리고 제습 기능자체가 제습기 만큼 강령하지도 않습니다. 집안 내부 전체적 습도를 잡으려면 제습기가 답입니다. 그리고 저는 세탁기 말릴 때, 드레스룸 습기 잡을 때도 제습기 틀어놓습니다.
또한 건조기가 없으시다면 제습기가 꼭 필요하실 거에요. 저도 건조기가 없는데, 여름철 빨래 건조할 때 제습기를 꼭 켭니다.여름에 제습기로 빨래를 건조하면 냄새도 안나고 뽀송하게 말라요. 빨래 후 1-2시간만 틀어서 대충 습기를 빨아들인 후 자연건조 하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