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4. 1. 09:00

찐 계란 김밥. 왕계란말이가 김밥 속에.

반응형
여러분, 보들보들한 계란말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최근에 계속 삶은계란 혹은 계란후라이만 해먹었더니 지겨워서, 새로운 계란요리를 찾아봤어요.
오늘 만든 계란요리는 왕 계란말이가 통째로 들어간 찐 계란 김밥이에요. 김밥이라고 하기도 너무 쉽지만 계란만 넣어도 너무 맛있어요. 특히 라면이나 비빔면이랑 먹기 딱 좋습니다....츄릅🤤🤤
요런 스타일의 왕계란말이는 처음이라 서툴긴 했지만 그냥 후다닥 김밥으로 싸니, 계란말이 모양이 예쁘게 안나와도 상관없어요. 요 계란 김밥은 도시락에 싸가도 모양이 예뻐서 그럴듯 하답니다. 


(재료)

계란 4개

김밥김 

쌀밥

우유

 

(양념)

소금 

참치액

설탕 또는 알롤로스 등 단 것


 

큰볼에 계란을 4개 깨서 담습니다. 김밥 1줄에 계란 4개를 썻더니 정말 대왕 계란말이가 됐어요. 너무 커서 싸기가 좀 어려웠답니다ㅠㅠ 보통 크기로 하시려면 3개도 충분할 것 같아요.

계란을 살살 풀어주시고, 혹시 일본식처럼 진짜 푸딩같은 폭닥한 계란말이 원하시면 알끈을 제거해주세요. 저는 그냥 먹었어요 ㅎㅎ

이번에 만든 계란말이 특징은 살짝 부드럽고 달큰한 맛이 난다는 거에요. 일단 저는 참치액 1/2 숟가락 넣어서 감칠맛을 냈습니다. 참치액 정말 만능하라 어느 요리에나 잘어울린답니다.

설탕 1/3, 알롤로스는 1/2 숟가락 넣어주세요. 계란말이에 살짝 단맛이 나야 맛있더라구요 ㅎㅎ 

우유는 4숟가락 넣어줍니다. 우유가 들어가면 훨씬 더 부드럽고 고소해져요.

모든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계란말이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저는 너무 익힌 다음에 싸서 포슬포슬하게 안됐어요. 반쯤만 익으면 재빨리 말아주세요. 너무 익은 상태에서 말아버리니 단면에 결이 남더라구요.. 흑흑.

하지만 그래도 김밥을 만드는 데는 전혀~ 상관없어요. 색과 모양이 약간 흐트러질 뿐이죠 ㅎㅎ맛은 아주 좋답니다.

샛노랑의 푸딩같은 계란말이를 원하신다면 불조절도 잘하셔야 할 거 같아요. 

랩을 깔고 그 위에 계란말이를 놓은 후 돌돌 감싸주세요.

 

김발로 동그랗게 말아서 모양이 유지되도록 10분 이상 둡니다.

갓 지은 밥에 깨소금을 넣어서 간을 해줄게요. 이 과정을 생략하시고 맨밥으로 하셔도 무관해요.

참기름도 넉넉히 둘러서 고소한 풍미를 확 살려줍니다.

김의 거친면이 앞으로 오게한 뒤 밥을 펼쳐서 깔아줍니다.

그 위에 아까 모양을 잡아놓은 계란말이를 올려줄게요. 사각형의 각진 모양에서 동그란 모양으로 변했어요. 계란말이 만드실 때 각종 야채를 같이 넣어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노란색의 단면을 원해서 계란만으로 만들어봤어요.

김의 끝부분을 들어 돌돌 말아서 김밥을 만들어 줍니다.

 

김밥 겉면에 참기름을 쓱쓱 발라서 윤기를 내주세요. 김의 끝나는 부분이 아래로 가게 해놓고 잠시 둡니다.

칼로 김밥을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계란말이 크기에 비해 끝부분 밥이 부족했나봐요.ㅋㅋ그래서 모양이 조금 웃기긴한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여기에 와사비 좋아하시면 연와사비를 살짝 올려 먹어도 됩니다. 요 계란말이는, 스시집가면 주면 계란 초밥 위에 올라가는 계란  있죠? 그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계란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요 찐 계란김밥을 한번쯤 꼭 만들어보세요. 집에 계란과 김밥김만 있으면 후딱 만드는 정말 간단한 요리법이에요. 오늘 저녁은 요 계란김밥과 라면입니다.^_^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