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노하우 / / 2024. 1. 24. 22:52

다 쓴 치약에 물을 넣고 흔들면 공짜 세제가 됩니다.

반응형

다 쓴 치약을 물병에 넣으면?!

 

다 쓴 치약, 사실 안쪽을 잘라보면 벽에 붙어있는 치약 양이 꽤 되더라고요.

 

 

오늘은 치약 한방울도 버리지 않고 알뜰하게 쓰는 팁 알려드릴게요. 우선 치약은 반으로 자른 후 아랫부분을 한번 더 잘라주세요. 

 

 

 

치약 옆구리까지 가위로 잘라줍니다.

 

 

다쓴 치약을 잘라서 펼쳐보니 생각보다 꽤 많은 양이 남아있죠?! 이 잔여 치약을 모두 쓰는 방법이 있는데요.

 

 

500ml짜리 빈 페트병에 치약을 돌돌말아서 입구로 쏙 넣어주세요. 남은 치약 양이 많으면 반만 넣어줘도 충분합니다.

 

 

 

물을 1/4정도 채워서 뚜겅을 닫은 후 사정없이 흔들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거품이 생기는데요. 원래 치약은 불소 등이 포함되어 세정 효과가 탁월하잖아요. 이걸로 주방, 욕실 등 두루두루 청소가 가능해요. 치약으로 만든 세제인 것이죠.

 

 

뚜껑에 칼로 x자 모양을 내줍니다. 뚫린 부분을 통해 치약 세제가 나오도록 짜줄거에요.

 

 

 

싱크대 등을 청소할 때 이렇게 물병을 짜듯이 눌러주면 분사가 됩니다. 왈칵 쏟아지지 않아서 편하더라고요.

 

 

구석진 곳들도 소량으로 분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어요.

 

 

수전 가장자리 부분도 이렇게 치약 세제를 뿌린 후 솔로 닦으면 정말 깨끗해져요. 무엇보다 독한 세제냄새가 안나서 좋습니다.

 

 

 

다쓴 치약, 페트병에 넣고 흔들면 마지막 한방울까지 정말 알뜰하게 쓸 수 있어요. 다쓴 치약은 더이상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세제로 활용해보세요. 세정 효과도 너무 좋답니다!

 

추천글 

 

마요네즈를 여기에 발랐더니?! 효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 활용하기 마요네즈는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길지 않더라고요. 신경쓰고 먹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지나기 일쑤인데요. 오늘은 유통기한 마요네즈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

bicbb.tistory.com

 

 

시고 맛없는 귤 달달하게 만드는 방법

신맛 나는 귤 달게 만드려면? 가끔 귤을 사면 시고 맛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방법을 몰랐을 때 꾸역꾸역 먹었는데요. 오늘은 시고 맛없는 귤, 달달하게 만드는

bicbb.tistory.com

 

 

고구마 손에 안묻히고 껍질 까는 방법

고구마 껍질 벗기기 겨울철 우리가 즐겨먹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인데요. 많이 쪄먹기도 하지만 요즘은 에이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워먹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고구마는 껍질 까는 게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