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4. 9. 09:00

돼지고기 두루치기. 이 방법으로 따라하시면 정말 쉬워요.

반응형
돼지고기를 먹을 때 저는 기름이 많은 삼겹살 보다는 살코기 위주인 목살을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목살을 이용한 돼지 두루치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고기요리가 기름도 나오고 해서 집에서 하기에 자칫 번거로울 수도 있죠.
하지만 두루치기는 양념한다음에 가볍게 볶아주기만하면 돼서 구워먹는 것보다는 난이도가 쉽답니다!
두루치기 양념만 잘 해서 후딱 구워드셔보세요. 세상 이렇게 쉬울 수가 없답니다 ㅎㅎ 김치를 좋아하시면 김치 넣고 두루치기를 만드셔도 아주 훌륭해요^^
요런 두루치기 반찬 한 개면 밥 한공기 순삭-이죠. 집에서 맛있지만 번거롭지 않은 두루치기 요리로 밥상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재료)

돼지 목살 400g

양파 1개

대파 약간

양배추 150g(선택)

홍고추(선택)

 

(양념) * 밥숟가락 기준

간장 3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청주 3스푼

설탕 1/2스푼

식용유 1스푼

후추 


양파 1개는 세로로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하세요.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저는 양배추를 좋아해서 냉장고 속 양배추 150g정도 꺼내서 같이 넣어주었어요. 고기 볶음 요리에는 야채를 충분히 넣어주면 고기의 기름진 맛도 잡히고 좋은 것 같아요. 야채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돼지 목살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조금 큼직하게 숭덩숭덩 썰었답니다.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좀 더 작게 썰어주세요.

썬 돼지고기를 그릇에 담고 양념을 해줍니다.

혹시 돼지 잡내가 걱정된다 하시면 생강이나 생강가루를 소량 넣어보세요. 생강이 고기 잡내 잡는 데는 최고입니다..하지만 맵기때문에 많이 넣으시면 절대 안돼요🤣 생강이 없으시면 청주 등 알콜을 넣으시면 돼요.

간장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추장 크게 1스푼

청주 3스푼

설탕 1/2스푼(약간 달달한 맛을 내고싶으시면 조금 더 추가하세요)

양념을 넣은 후 비닐장갑을 끼고 고기와 양념을 잘 버무려줍니다.

시간이 된다면 30분 이상 재워두세요, 간이 잘 배서 더 맛있어요. 물론 바로 구워드셔도 맛있습니다 ^^

팬에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중불에서 양념한 고기를 구워줄게요. 양념이 쉽게 탄다면 불을 더 낮춰주세요.

고기를 휘리릭 한번 볶은 후 썰어놓은 양파와 양배추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양념때문에 쉽게 탈 수가 있어서 고기는 볶는 내내 부지런히 뒤적여 주세요.

 

고기가 거의 익었으면 대파와 고추를 한꺼번에 넣고 볶습니다.

양배추와 양파가 모두 투명해질 때까지는 볶아주세요.

양념과 기름을 머금은 양배추와 야채들이 정말 맛있어 보여요🤤 고기가 거의 익을때쯤 간을 보시고 부족한 양념을 추가해주세요. 후추는 마지막에 톡톡 뿌려주세요. 

돼지 두루치기, 생각보다 너무 쉽죠? 이 방법으로 해서 먹었더니 너무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저는 맵찔이..). 매운 맛을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김치 등 추가해서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설거지 거리도 별로 없어서 아주 빠르게 해치웠답니다. 여러분들도 반찬 뭐해먹지? 고민이실때, 팬에 두루치기 휘릭 볶아서 든든하게 한끼 떼워보세요. 생각보다 너무 쉬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