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림 묻은 컵 씻을 때 흔히하는 실수
요즘은 크림 휘핑이 올라간 음료가 굉장히 많은데요. 테이크아웃잔에 이런 음료들을 담아서 먹으면 이렇게 크림이 지저분하게 묻더라고요.
이런 크림이 마구 묻은 용기를 씻을 때 흔히들 하시는 실수가 있어요. 그건 바로 뜨거운 물을 부어서 씻는 거에요. 흔히 기름기 제거에는 무조건 뜨거운 물이 좋다고 알고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크림은 마요네즈와 마찬가지로 뜨거운물을 만나면 유화현상이 생겨요. 즉 지방성분(기름기)가 분리되어 다른 그릇이나 수세미에 옮겨갈 수가 있어요. 그래서 닦아도 닦아도 미끌미끌하더라고요.
그래서 크림이 묻은 용기를 세척할 떄는 반드시 물에 적시기 전 키친타올로 닦는 작업을 해줘야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기름기 90%는 제거되는거에요.
닦아내는 과정 없이 그냥 씻을 경우 절대 기름기가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요. 키친타올로 닦아낸 후 찬물로 몇번만 헹궜더니 컵이 깨끗해졌어요. 굳이 세제로 세척할 필요도 없더라고요.
크림이 유난히 많이 묻었던 뚜껑 부분만 부드러운 수세미로 한번 닦아줬습니다. 키친타올로 크림 제거만 잘 해주면 굳이 세제까지 쓸 필요가 없어요.
기름기 없이 뽀드득한 상태로 세척이 되었어요. 크림 잔뜩묻은 플라스틱 컵, 버리기 전에 꼭 이 방법으로 세척해보세요. 정말 쉽게 크림의 기름기가 지워진답니다.
추천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