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통 냄새 제거
김치를 오랫동안 담가뒀던 김치통은 아무리 세제로 세게 닦아도 냄새는 그대로인데요. 플라스틱 용기 자체가 냄새를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서 오랜기간에 걸쳐 밴 냄새는 쉽게 사라지지 않아요. 그렇다고 김치통을 버리고 항상 새것으로 교체하기도 힘들지요.
그런데, 집에 이는 이 재료 하나만 있으면 김치통 냄새 정말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거 아세요? 저도 항상 냄새나는 반찬통, 김치통 스트레스받지만 그냥 쓸 수밖에 없었는데, 이 방법 알고나서 삶의 질이 달라졌어요!
김치통 냄새 제거 비법은 밀가루
김치통이나 반찬통 냄새 제거 비법은 바로 밀가루인데요. 밀가루는 냄새를 빨아들이는 탈취 역할을 하기 때문이에요. 밀가루를 반찬통에 풀어두고 최소 반나절이상 지나면 밀가루가 냄새를 흡입해서 제거하는 원리에요.
김치통은 대충 헹군 후 물을 3/4쯤 담아주세요. 그리고 밀가루를 넣고 약간 걸쭉해질 정도로 농도를 맞추세요. 밀가루 양은 통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므로 밀가루를 풀어서 살짝 걸쭉해지면 됩니다.
밀가루는 거품기로 휘휘 저어서 덩어리가 다 없어지게끔 물에 풀어주세요. 밀가루를 물에 풀어보고 농고가 묽다 싶으면 밀가루를 조금씩 추가하면 됩니다. 밀가루를 물에다 곱게 푼 후 최소 12~24시간은 방치해두세요. 충분한 시간을 두고 기다려야 밀가루가 충분히 김치통의 냄새를 빨아들이기 때문이랍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랫부분에 밀가루가 가라앉아 있어요. 물은 다 따라내 주시고 밀가루 반죽은 싱크대에 그대로 버리면 막힐 수가 있어서 음식물 쓰레기에 버려줍니다. 그리고나서 세제로 김치통을 가볍게 닦아주세요.
밀가루는 또 김치국물 착색을 옅어지게 하는 효과도 있어요. 확실히 밀가루를 풀어 세척하고 나면 반찬통에 울긋불긋 얼룩도 없어지더라고요. 밀가루를 이용한 김치통 세척, 냄새와 착색을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방법이에요. 밀가루 풀어서 냅두기만 하면 되는 정말 쉬운 방법이니, 꼭 한번 해보세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