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5. 6. 09:00

초간단 상추 겉절이 맛있는 만드는 법

반응형

고기 구워먹을 때 저는 항상 상추 겉절이를 해먹어요. 물론 파절이도 맛있긴 하지만 저는 상추 겉절이가 더 새콤하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좋더라구요 ㅎㅎ 쌈싸먹기 귀찮을때도 그냥 겉절이 막 집어먹으면 되거든요. 상추 겉절이는 그냥 상추 툭툭 떼어 한데 넣고 무치기만 해서 너무 쉬워요. 

 

고기 먹을 때 사이드로 먹어도 좋고, 그냥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답니다. 너무 쉬운 상추 겉절이, 제 레시피대로만 해보세요!

 


(재료) * 2인분 기준

상추 10장

깻잎 5장

 

(양념) *밥숟가락 기준

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식초 1스푼

매실액 1스푼

설탕 혹은 올리고당 0.5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상추와 깻잎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상추 끄트머리가 지저분하면 칼로 모두 다듬어주세요.

상추와 깻잎은 칼을 사용하지말고 손으로 대충 툭툭 찢어서 그릇에 담습니다.

요 상추 겉절이는 만든 후 바로 먹는 게 가장 맛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상추와 깻잎이 다 숨이 죽어서 싱싱하고 아삭한 맛이 없거든요. 드시기 직전에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간장 2스푼 넣어줍니다.

식초 1스푼 넣습니다. 톡쏘는 새콤한 맛이 좋으시면 나중에 간을 본 후 식초를 좀 더 추가하세요.

고춧가루 1스푼 넣습니다.

매실액 1스푼 넣어주세요. 매실액은 꼭 넣어야 새콤달콤한 맛이 확 살아요.

매실액을 넣어서 단걸 많이 안넣어도 돼요. 설탕이나 올리고당은 0.5스푼만 추가해주세요.

반응형

 

참기름 1스푼 넣습니다.

통깨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상추는 잎이 약하기 때문에 손으로 주물러서 무치는 것보다 젓가락을 사용해 부드럽게 무쳐주세요.

새콤하고 향긋한 향이 올라오면서 입맛을 자극해요. 상추 겉절이는 상추로만해도 맛있지만 깻잎, 양파를 넣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양념이 골고루 잘 무쳐졌으면 그릇에 옮겨담으세요.

맛있는 상추 겉절이 완성입니다. 고기먹을 때 필수 반찬이에요!

꼭 고기 구워먹을 때 말고도, 입맛없을 때 반찬으로 드셔보세요. 여름 반찬으로도 잘 어울리구요. 너무나 쉽지만 맛은 끝내주는 상추 겉절이, 이번주 반찬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새우젓으로 애호박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호박값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올랐죠? 예전처럼 그렇게 값싼 재료는 이제 아닌거 같아요. 그래도 호박 반찬, 너무 맛있어서 가끔 만들어먹고 있답니다. 오늘은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감칠맛

bicbb.tistory.com

 

 

얼큰~한 감자 참지 짜글이 레시피.

점심에 느끼한 걸 먹었으면 저녁은 무조건 얼큰한 메뉴를 먹어줘야 하더라구요. 굴러다니는 감자 2개로 얼큰~한 짜글이 한번 만들어 봤어요. 점심에 기름진 빵을 많이 먹었더니 속이 니글거려서

bicbb.tistory.com

 

감자오믈렛 레시피 주말 아침메뉴 추천

감자는 사놓고 어느정도 지나면 싹이 나요. 그래서 싹이 나기전에 빨리빨리 먹어줘야 하는데요. 감자 싹에는 솔라닌이사는 독성물질이 들어있어 가급적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물론 싹을 뿌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