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6. 22. 09:00

오이 듬뿍 들어가 아삭아삭한 오이 두부 김밥 레시피

반응형

오이 김밥 만들기

여름에 오이는 수분이 많고 갈증해소가 되서 섭취하면 몸에 정말 좋아요. 식탁에도 오이 반찬 가지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저는 어릴 때는 특유의 향 때문에 오이를 싫어했는데 나이가 먹어가면서 점점 오이를 좋아하게 되더라구요. 갈증나거나 할때도 음료수보다는 오이를 먹는게 갈증해소에 더 탁월하다는 거 알고계신가요? ㅎㅎ 오이를 먹으면 다른 반찬들과는 다르게 먹고나서도 깔끔하고 더부룩한 게 없어 더 자주먹게 되는 것 같아요. 다만 오이는 찬성질이 있다고 하니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주의해주세요.

 

오늘은 오이 듬뿍 넣고 두부, 당근을 곁들인 김밥을 싸봤어요. 양념은 소금간밖에 안했지만 재료들의 고유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생각보다 맛있는 김밥이 되었답니다. 드셔보시면 알거에요~! 오이는 어떤 재료와 어울려도 다 맛있어서 취향에 따라 김밥 속재료를 변경하셔도 돼요.

 

 

오이의 효능

- 오이는 수분함량이 96%로 높아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수분 보충에 탁월, 탈수 증상 등 완화

-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 억제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

- 여름철 화상 및 피부 진정에 좋음

- 비타민 c, 비타민k, 마그네슘 등이 풍부

-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과 배변활동에 도움이 됨.

 

 

오이 두부김밥 재료

* 2줄 분량

오이 1개

당근 1개

두부 1/2모

김밥김

소금

참기름

 

오이 두부김밥 만드는 법

오이는 채칼을 이용해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김밥을 쌀 때 오이 채는 얇으면 얇을수록 더 잘 뭉쳐지기때문에 좋아요. 저는 채칼 두께를 조절하지 않았더니 살짝 굵게 나왔어요ㅠㅠ 그리고 소금을 3꼬집 정도 뿌려주세요.

 

손에 장갑을 끼고 오이를 바락바락 주물러서 소금간이 잘 배도록합니다. 오이에서 물이 나올 수 있어 이 상태로 15분 이상 두어서 물을 빼냅니다. 오이에 수분이 있는 게 싫다 하시면 오이를 반으로 가른 후 씨부분을 숟가락으로 파내서 사용해보세요.

 

두부 반모는 0.5cm정도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김밥 속 재료는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돼요. 단, 제철 오이는 꼭 넣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당근 1개도 채칼로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칼보다는 채칼을 이용하면 더 빠르고 쉽게 당근채를 만들 수 있어서 편해요.

 

두부는 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약불에서 지긋이 구워줍니다. 어느정도 노릇해져야 겉면이 살짝 단단해지면서 쉽게 으스러지지 않아요. 

 

두부의 아랫면이 노릇해졌으면 뒤집어서 반대편도 구워주세요. 두부는 구워먹으면 고소한 맛이 더 배가 되는 것 같아요. 만일 간이 좀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면 두부를 다 구운 후에 간장 1, 물 2스푼, 설탕 약간 넣고 간장 소스에 졸이시면 짭짤하게 간이 밸 거에요. 저는 최대한 싱겁게 먹으려고 아무 간도 하지 않았어요.

 

반응형

 

채썰어 놓은 당근도 약불에 식용유 약간 두르고 볶아주세요. 당근을 너무 오래 볶으면 식감이 물러져서 별로에요. 약간 아삭한 식감이 남아있을 때까지만 볶으세요. 생 당근의 주황빛이 죽기 전까지 볶아내면 되더라구요 ㅎㅎ

 

절여놓은 오이는 물을 꽉 짜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절인 오이는 물이 짜내면 부피감이 확 줄어든답니다.

 

김밥김 위에 밥을 평평하게 깔아주세요. 밥은 막 했을 때 꺼내서 소금, 통깨, 참기름 약간씩만 넣고 비벼서 밑간을 해줬어요. 다이어트에 진심이다 하시면 현미밥으로 대체해 보세요.

 

소금물에 절인 오이를 넉넉히 깔아주세요.

 

구워놓은 두부 2조각도 나란히 올려줍니다.

 

볶은 당근도 수북하게 쌓아주세요.

 

김밥을 돌돌 말고 김밥 끝 부분에서 밥풀을 붙이거나 물을 약간 묻혀서 접작시켜 주세요.

김밥에 접착 부분이 아래로 가있게끔 두면 자동으로 김 끝부분이 붙어요.

 

오이와 두부, 당근이 넉넉히 들어간 오이 두부김밥이 완성되었어요. 가벼운 재료들만 들어가니 소화도 잘되고 살도 빠지는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딱히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느낌도 안들어서, 스트레스 없이 먹으면서 식단 조절할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김 겉면에 참기름을 슥슥 바른 후 썰어서 드셔보세요. 

 

녹색, 주황색, 흰색이 잘 어우러진 맛있는 오이 두부김밥이에요. 이대로 도시락 싸거나 피크닉 가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ㅎ

단지 오이가 들어있어서, 수분은 짜냈다고 하지만 김밥이 축축해질 수도 있어서 만드신 후 가급적 빨리 섭취하세요.

 

건강한 오이 두부김밥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더 많은 레시피 보러가기 👉👉

 

 

꽈리고추 곁들인 매콤 어묵 김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오늘은 살짝 매콤한 어묵볶음이 들어간 어묵 김밥이 땡기는 날이에요. 어묵김밥은 좋은 게 어묵만 넣어도 맛있다는 거죠. 단지 오늘 좀 특별한 점은 꽈리고추를 같이 넣고 볶아 매콤한 맛과 아

bicbb.tistory.com

 

 

야채 듬뿍 들어간 뉴욕식 소세지 핫도그 샌드위치 레시피

오랜만에 뉴욕식 소세지 핫도그 샌드위치가 먹고싶어 한번 만들어 봤어요. 가끔 요게 땡기는데 파는 곳이 많진 않은 것 같더라구요. 요즘은 거의 한국식 핫도그집만 많이 생긴 거 같아요. 소세

bicbb.tistory.com

 

 

초간단 애호박전 맛있게 만드는 법, 애호박 부침개 레시피

오늘은 냉장고에 일주일 동안 박혀서 물렁해져가는 애호박을 가지고 초간단 애호박 부침개를 만들었어요. 애호박전 또는 애호박 부침개라고 할 수 있는 이 요리는 제가 먹어본 전 요리 중에 거

bicb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